-
-
최근 코로나 19 장기화로 주거 공간과 '홈 셀프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삶의 질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가전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이제는 사치품이 아닌 ‘필수가전제품’으로 자리잡은 무선청소기에 대한 국내외 기업들의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가전업계에 따르면,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은 2018년 판매량 100만대 돌파를 기점으로 2019년 140만대, 2020년 180만대의 규모로 근 3년 간 매년 약 30~40%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
2021.08.19 15:00
-
비빔 라면의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 전체 라면 시장의 규모가 2조 원 정도를 웃돌고 있는 것과 비교하였을 때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비빔 라면 시장을 무시할 수 없다.시원한 비빔 라면은 일반적으로 봄과 여름에 먹을 것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실제 조사에서는 대부분 계절에 상관없이 먹는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또,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만들어먹는 '홈쿡(home+cook)'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어 다양한 토핑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빔 라면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비빔 라면의 시장 규모는 계속
2021.08.17 09:00
-
신전떡볶이(社 신전푸드시스)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떡볶이전문점 부문 1위를 4년 연속 수상한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자 입장에서 직접 경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브랜드에 대한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1999년 시작한 신전떡볶이는 현재 국내 및 해외에서 700여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호주, 미국, 베트남, 대만, 필리핀, 일본, 캐나다 등 세계 각국에 진출한 신전떡볶이는 더 넓은 해외 시장으로 발을 넓히는 중이다. 본사가 위치한 대구광역시에 물류센터와 양념제조시설을 두고 있으며, 본사에서 유통을 총괄하고 있다. 매장 수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경기 용인시에 물류센터를 추가로 건
2020.11.20 10:00
-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고등수능강의 EBSi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온라인교육(수능/대학입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보완이라는 사명을 갖고 출발한 EBSi는 올해로 16년이 됐다. 그동안 EBSi는 2010년 수능 70% 연계 정책 시행, 2013년 입시정보 설명회 등을 전국 확대 시행, 2016년 교사 지원을 위한 EBSi 통합 사이트 ‘교사지원센터’를 구축, 2017년 사상 초유의 수능시험연기에 대한 발빠른 대응으로 화제를 모았던 ‘파이널 체크
2020.09.03 08:00
-
이니스프리가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클렌징폼 산업군에서 1위로 조사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이니스프리는 2000년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브랜드로 출범한 굴지의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 청정자연의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의 전파를 목표로 한다. 대표적인 자연주의 브랜드인 이니스프리는,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2015년 이후 로드샵 1위 브랜드라는 타이틀까지 차지했다.그러나 최근 이니스프리 실적은 꾸준한 하락세를 타고 있다. 최고의 실적을 자랑했던 2016년 매출액은 5,771억원, 영업이익은 1,519억원이었던 데에 반해, 2019년의 매출액은 4,32
2020.09.02 08:00
-
소노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물놀이 시설 중 하나인 오션월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워터파크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한다. 이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이렇듯 공신력이 높은 조사에서 오션월드는 당당히 워터파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션월드는 지난 2006년 7월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비발디파크 리조트의 워터파크 시설로 정식 개장했다. 개장 초기에는 실내 아쿠아존과 익스트림존만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작았지만, 이후 다이나믹존, 메
2020.08.31 12:00
-
신전떡볶이는 1999년부터 대구 본점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였다. 본사 및 물류창고, 양념제조시설 등 기반을 튼튼히 갖추는데 투자한 후 서울에 진출하였다. 다른 프랜차이즈와 달리 본사 및 직영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직접 생산하는 신전떡볶이 양념 haccp 인증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였다.2015년 haccp 운영시스템을 갖춘 후 2016년 haccp인증을 받아 haccp 인증 신전떡볶이 양념을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전국 가맹점은 600개를 돌파하면서 매장 수 기준 떡볶이 업계 1위로 올라가있다.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 해외에도 신전떡볶이 가맹점이 진출해있고,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세부점이 오픈예정에 있다. 이후 일본, 미국 등
2018.09.20 13:10
-
'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
1989년 설립된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및 비데 등을 생산하는 라이프케어기업으로서 창립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 고급화를 주도해왔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개발 역량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 코웨이는 1998년 혁신적인 마케팅기법인 렌탈비지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Coway Lady, Cody)'를 통해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렌탈 비즈니스의 성공으로 2
2017.09.21 14:02
-
네네치킨은 ‘먹는 내내 행복한 치킨’이라는 콘셉트 아래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신메뉴를 개발, 치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 치킨 업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치즈맛 치킨의 원조 역시 네네치킨의 ‘스노윙 치즈’이며,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크리미언치킨’과 ‘핫블링치킨’을 개발해 고객에게 맛있는 건강함을 전달하고 있다. 외식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네네치킨의 국내 매장 수는 꾸준히 증가해 1,200개 이상의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가맹점이 증가한 데에는 네네치킨의 가맹점 상생경영정책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네네치킨은 가맹점의 초기 투자비용 경감을 위해 가맹비 명목의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으며, 인테리어 및 리뉴얼 규정을 강제하지
2017.09.14 10:40
-
최근 20~30대를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디지털 브랜딩'이 확산되고 있다. 디지털 브랜딩이란 웹, 모바일 그리고 오프라인 상의 디지털 뷰 등의 디지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미디어 믹스 전략이다. 디지털 브랜딩은 매체를 통한 단순 노출, 클릭수를 강조했던 과거의 온라인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전사적인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개념은 보다 구체적이고, 정량적인 광고효과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소비재 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똑똑한' 사람들이라면 눈 뜬 직후, 잠들기 전에 꼭 확인한다는 앱이 있다고 한다. GS25에서 제공하고 있는 '나만의 냉장고'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구매행동 분석, 판촉효과까지 일거양득으로 잡고자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다
2017.01.18 20:55
-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소비자조사부문 브랜드고객만족도에서 ‘더샘인터내셔날’이 1위를차지했다. 더샘은 지난 2010년 모회사 한국화장품이 론칭한 브랜드이지만2014년 상반기에는 적자가 98억원에 달하는 등 지난해상반기까지 연속 적자신세를 면치 못했다. 하지만 재기를 위해서 콘셉트 재정비를 대대적으로 시행했다. 재활용이가능한 플라스틱 용기를 스킨케어 라인에 적용하고 용기 뚜껑을 나무 재질로 전면 교체했다. 자연주의를지향하는 브랜드 콘셉트가 시각적으로 잘 나타날 수 있게 리뉴얼 한 것이다. 또한 색조 라인에는 상반된 전략을 취했다. 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띄기 위해 색조 제품에는 재밌는 디자인을 넣어 소비자들에게 사용하는 즐거움을 주려 했다.
2016.11.03 14:24
-
요즘 이마트에서는 피코크가 대세이다. 이마트의 PB브랜드 피코크가 가정간편식(HMR)분야를 선도하며, 이번에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실시한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에서 1위를 차지했다.HMR이란, 홈 밀 리플레이스먼트(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의 머리글자로, 일종의 인스턴트식품(즉석식품)이다. 맞벌이와 1인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간편하면서 맛있는 HMR 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마트의 피코크가 인기몰이중이다. 피코크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 맛과 질에 신경을 쓴 제품 브랜드로, 가성비 좋다는 점과 일반 음식 외에 특별한 요리제품군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사랑받고 있다. HMR을 카테고리별로 다각화하여 국, 조리냉동, 반찬, 샐러드, 디저트, 면 등을
2016.11.03 11:03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선정되었다. 브랜드대상은 매년 개최되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후보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2016.11.02 09:2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실시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BCSI) 산업별 1위’ 를 조사한 결과 분유 산업군에서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브랜드인 ‘위드맘’이 총점 737점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측정하여 점수화한 것으로, 특정 상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의 기대 수준에 부합하는 가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이는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재이용의향 등의 요소를 측정한다. 최근 유독물질로 지정된 성분이 가습기살균제, 치약 등에서 검출된 사실이 밝혀지면서, 상품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급증하였다. 이는 특히 아이를 가진 ‘부모’ 소비자들에게
2016.10.24 15:5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발표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소셜커머스 산업군에서 쿠팡이 821점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브랜드 이용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품질, 가격 디자인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하여 만족도를 점수화 한 것이다. 최근들어 전자상거래의 다각화가 이루어지면서 시장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소셜커머스를 비롯하여 전통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기존의 플랫폼에서 벗어나 온라인 신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과열화된 경쟁속에서 쿠팡은 가장 먼저 신속배송서비스인 ‘로켓배송’을 도입하여 업계를 선도했다. 뒤늦게 기타 유통업체에서도 무료배송서비스와 신속배송서비스를 도입하였지만 쿠팡은 로켓배송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쿠팡맨’서비
2016.10.24 15:5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의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는 유정연 센트온 대표와 원제철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회장등 기업계 대표를 비롯하여 이마트 피코크 등의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2016.10.17 17:29
-
LG생활건강 브랜드 '온더바디'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선정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바디워시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당 산업군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여 점수화 한 것으로, 특정 상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의 기대수준에 부합하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이다.특히 온더바디는 2년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는 것에서 의미가 크다. 2011년 LG생활건강이 런칭한 ‘온더바디’는 몸의 숨어있는 감각을 깨우며, 자연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향을 전달하는 향기롭고 감각적인 바디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현재 수지가 모델을 맡고 있다.온더바디의 대표 상품으로는 ‘바이올렛 드림 퍼퓸 샤워 바디워시’, ‘클래식 핑크 퍼퓸 샤워 바디워시
2016.10.13 01:24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에서 주관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BCSI) 조사에서 구두 브랜드 TANDY (이하 탠디) 가 남성 구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BCSI 지수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해 본 적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측정하여 점수화하는 지표이다. 전반적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재이용 현황 등을 조사 요소로 하며 1,000 점 만점을 기준으로 탠디는 7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편안함을 추구하며 학생은 물론 직장인도 운동화와 스니커즈의 수요가 높다. 때문에 구두 시장이 줄어드는 추세에서 탠디의 존재감은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 다수의 드라마에 PPL로 인해 인지도가 높아졌은 물론이고, 처음 구두를 접하는 20대도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바로 탠디이다. 그렇
2016.10.12 23:53